Unity Remote 5 사용하기 - Android

2020. 7. 16. 23:32Unity

유니티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게 되었다.

모바일에는 스와이프나 자이로 센서와 같은 기능도 있는데 이는 일반 PC 환경에서 테스트하기 어려웠다.

어떻게 테스트할지 고민하던 중 Unity Remote 5 어플에 대해 알게 되었다.

 

 

 

Unity Remote 5 어플을 설치한 후 모바일 기기의 USB 디버깅 옵션을 활성화시켜야 한다.

(설정 - 개발자 옵션 - 디버깅 탭의 USB 디버깅)

만약 개발자 옵션이 보이지 않을 경우 개발자 옵션부터 활성화시켜야 한다.

안드로이드 10 기준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개발자 권한 얻을 때까지 빌드번호 터치)

 

 

Unity Remote 5 어플을 실행하여 확인한다.

 

 

모바일에서 사전 작업이 필요했듯이 PC에서도 몇 가지 작업이 필요하다.

 

Unity Hub 실행 후 설치 탭으로 이동한다.

(아래 이미지는 이미 설치되어 있어 안드로이드 로고가 보임)

사용하고자 하는 버전을 선택한 후 모듈 추가를 클릭하고 Android Build Support를 선택하여 설치한다.

 

 

만약 이미 설치되어 있어 중복 설치를 원하지 않는다면 Edit - Preferences를 클릭하여 External Tools 탭에서 직접 경로 설정이 가능하다.

(Unity Hub에서 모듈 추가로 설치했을 경우 기본 경로로 설정되어 있어 별도로 경로를 바꿀 필요 없음)

 

 

 

경로 설정이 끝났으면 어플 실행화면에 나온 대로 Edit - Project Settings를 클릭한다.

그 후 Editor탭의 Device 부분을 Any Android Device로 변경하고 유니티를 종료한다.

 

 

모두 끝났다면 USB 케이블을 통해 PC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고 Unity Remote 5 어플을 실행한다.

(USB 케이블 중 충전 기능만 지원하고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지 않는 케이블이 있으니 주의)

 

연결 후에 유니티를 실행하여 PLAY 버튼을 클릭하면 유니티의 Game View가 모바일 기기에서 그대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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